Unreal Engine 5에서 블루프린트를 사용해 사용자가 캐릭터를 클릭했을 때 해당 캐릭터가 클릭 이벤트를 받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1. 캐릭터에 클릭 이벤트 활성화
먼저 캐릭터의 클릭 이벤트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해당 캐릭터의 콜리전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 캐릭터의 블루프린트로 이동합니다.
- 캐릭터의 컴포넌트 트리에서 콜리전이 포함된 메쉬 컴포넌트를 선택합니다 (예:
SkeletalMesh
또는StaticMesh
). - 메쉬 컴포넌트의 Details 패널에서 아래 설정을 적용합니다:
- Collision → Collision Presets:
Custom
으로 변경. - Object Type:
Pawn
으로 설정. - Collision Responses → Trace Responses: Visibility를
Block
으로 설정.
- Details 패널의 Events 섹션에서 On Clicked 이벤트를 활성화합니다.
2. 블루프린트에서 클릭 이벤트 처리
이제 클릭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도록 블루프린트에서 이벤트를 설정합니다.
-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Event Graph로 이동합니다.
- Add Event 버튼을 클릭하고 Input > Mouse > On Clicked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 클릭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실행할 동작을 해당 노드에 연결합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회전하거나 이동하는 등의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캐릭터를 클릭했을 때, 해당 캐릭터가 클릭 이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