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Activate click event on character


Unreal Engine 5에서 블루프린트를 사용해 사용자가 캐릭터를 클릭했을 때 해당 캐릭터가 클릭 이벤트를 받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1. 캐릭터에 클릭 이벤트 활성화

먼저 캐릭터의 클릭 이벤트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해당 캐릭터의 콜리전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1. 캐릭터의 블루프린트로 이동합니다.
  2. 캐릭터의 컴포넌트 트리에서 콜리전이 포함된 메쉬 컴포넌트를 선택합니다 (예: SkeletalMesh 또는 StaticMesh).
  3. 메쉬 컴포넌트의 Details 패널에서 아래 설정을 적용합니다:
  • CollisionCollision Presets: Custom으로 변경.
  • Object Type: Pawn으로 설정.
  • Collision ResponsesTrace Responses: VisibilityBlock으로 설정.
  1. Details 패널Events 섹션에서 On Clicked 이벤트를 활성화합니다.

2. 블루프린트에서 클릭 이벤트 처리

이제 클릭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도록 블루프린트에서 이벤트를 설정합니다.

  1.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Event Graph로 이동합니다.
  2. Add Event 버튼을 클릭하고 Input > Mouse > On Clicked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3. 클릭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실행할 동작을 해당 노드에 연결합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회전하거나 이동하는 등의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캐릭터를 클릭했을 때, 해당 캐릭터가 클릭 이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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