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Shortcuts


Unreal Engine의 단축키는 개발자들이 더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여기에서는 Unreal Engine의 다양한 에디터와 툴에서 사용되는 주요 단축키들을 최대한 많이 설명하겠습니다.

Unreal Engine의 ‘레벨 에디터’는 레벨 디자인과 환경 설정을 위한 주요 툴입니다. 아래는 레벨 에디터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축키 목록입니다.

일반 작업

  • Ctrl + N: 새 레벨 생성
  • Ctrl + O: 레벨 열기
  • Ctrl + S: 레벨 저장
  • Ctrl + Shift + S: 모든 저장되지 않은 파일 저장
  • Ctrl + Z: 실행 취소 (Undo)
  • Ctrl + Y: 재실행 (Redo)
  • Ctrl + X: 잘라내기
  • Ctrl + C: 복사
  • Ctrl + V: 붙여넣기
  • Delete: 삭제
  • F2: 선택한 아이템 이름 변경

뷰포트 탐색

  • W: 이동 도구 (Translate)
  • E: 회전 도구 (Rotate)
  • R: 크기 조절 도구 (Scale)
  • Space: 도구 사이클 (이동, 회전, 크기 조절)
  • F: 선택한 오브젝트로 포커스 이동
  • G: 게임 모드 토글 (게임에서 보이는 요소만 표시)
  • L: 조명 토글 (조명 켜기/끄기)
  • Alt + 좌클릭 드래그: 카메라 회전
  • Alt + 우클릭 드래그: 카메라 줌
  • Alt + 중클릭 드래그: 카메라 패닝
  • Ctrl + Shift + H: 숨기기 취소 (숨겨진 모든 요소 다시 보이기)
  • H: 숨기기 (선택한 요소 숨기기)

변환 및 배치

  • End: 선택한 오브젝트를 지면에 스냅
  • Ctrl + End: 선택한 오브젝트를 가장 가까운 표면에 스냅
  • Ctrl + W: 선택한 오브젝트 복제
  • Alt + 드래그: 선택한 오브젝트 복제 및 이동

그리드 및 스냅

  • Ctrl + Shift + G: 그리드 스냅 토글
  • Ctrl + Shift + T: 회전 스냅 토글
  • Ctrl + Shift + K: 크기 스냅 토글
  • [: 그리드 스냅 크기 줄이기
  • ]: 그리드 스냅 크기 늘리기

모드 전환

  • Shift + 1: 위치 모드 (Place Mode)
  • Shift + 2: 페인트 모드 (Paint Mode)
  • Shift + 3: 조각 모드 (Sculpt Mode)
  • Shift + 4: 조명 모드 (Landscape Mode)
  • Shift + 5: 페이퍼 2D 모드 (Foliage Mode)

콘텐츠 브라우저

  • Ctrl + B: 콘텐츠 브라우저 열기/포커스
  • F2: 선택한 아이템 이름 변경
  • Ctrl + D: 선택한 아이템 복제

빌드 및 실행

  • Ctrl + Shift + B: 빌드 옵션 열기
  • Ctrl + P: 레벨 플레이 시작 (PIE – Play In Editor)
  • Alt + P: 새 창에서 레벨 플레이 시작
  • Shift + F1: 마우스 커서 활성화 (PIE 모드에서)

검색 및 필터

  • Ctrl + F: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검색
  • Ctrl + Shift + F: 월드 아웃라이너에서 검색

이 단축키들은 레벨 에디터에서의 작업 속도를 높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필요에 따라 단축키를 사용자 정의하여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 브라우저

  • Ctrl + B: 콘텐츠 브라우저 열기/포커스
  • F2: 선택한 아이템 이름 변경
  • Ctrl + D: 선택한 아이템 복제

블루프린트 에디터

  • Ctrl + W: 선택한 노드 복제
  • Ctrl + E: 블루프린트 에디터 열기
  • Alt + 마우스 드래그: 블루프린트 그래프 이동
  • Ctrl + 클릭: 여러 노드 선택
  • Ctrl + Alt + 마우스 드래그: 블루프린트 그래프 줌

시퀀서

  • Space: 재생/정지
  • S: 키프레임 추가
  • R: 레코딩 시작
  • Ctrl + 마우스 휠: 타임라인 줌
  • ↑/↓: 이전/다음 키프레임으로 이동

머티리얼 에디터

  • Ctrl + W: 선택한 노드 복제
  • C: 주석 추가
  • M: 멀티플라이 노드 추가
  • 1: 스칼라 매개변수 노드 추가
  • 3: 벡터 매개변수 노드 추가
  • L: 렌즈 플레어 노드 추가

애니메이션 에디터

  • Space: 재생/정지
  • ,: 이전 프레임으로 이동
  • .: 다음 프레임으로 이동
  • Shift + ,: 시작 프레임으로 이동
  • Shift + .: 종료 프레임으로 이동

환경 설정

  • Ctrl + P: 프로젝트 설정 열기
  • Ctrl + Shift + P: 플러그인 관리자 열기
  • Ctrl + ,: 에디터 환경 설정 열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