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NavMeshBoundsVolume

Unreal Engine 5에서 NavMeshBoundsVolume

NavMeshBoundsVolume는 AI 또는 플레이어가 레벨에서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네비게이션 메쉬(Navigation Mesh, NavMesh)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볼륨입니다. 이 NavMesh는 AI가 장애물, 지형 등을 인식하고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선택할 수 있게 합니다.

NavMeshBoundsVolume의 주요 개념

  1. 네비게이션 메쉬(NavMesh):
  • NavMesh는 게임 세계에서 AI가 탐색할 수 있는 경로를 나타내는 데이터 구조입니다.
  • 이를 통해 AI는 경로를 계획하고, 장애물을 피하며,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1. NavMeshBoundsVolume:
  • NavMesh가 생성될 수 있는 영역을 정의하는 볼륨입니다.
  • 레벨에 추가하여 AI가 탐색할 수 있는 영역을 설정합니다. 이 영역 안에만 NavMesh가 생성됩니다.
  1. NavMesh의 업데이트:
  • NavMesh는 NavMeshBoundsVolume 내의 환경에 따라 동적으로 생성되거나 업데이트됩니다.
  • 예를 들어, 특정 오브젝트가 NavMesh 영역에 추가되거나 제거되면 NavMesh도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NavMeshBoundsVolume 사용 방법

  1. NavMeshBoundsVolume 추가:
  2. 모드 패널에서 “Volumetric” 메뉴에서 NavMeshBoundsVolume을 찾습니다.
  3. 이를 클릭하고 레벨에 드래그하여 배치합니다.
  4. NavMeshBoundsVolume의 크기를 조절하여 AI가 탐색할 수 있는 영역을 정의합니다.
  5. 네비게이션 표시 확인:
  6. NavMesh가 제대로 생성되었는지 확인하려면 P 키를 눌러 네비게이션 메쉬를 표시합니다.
  7. 녹색 영역이 AI가 이동할 수 있는 곳을 나타냅니다. (녹색으로 표시되지 않으면 NavMesh가 생성되지 않은 것입니다.)
  8. AI 캐릭터에 적용:
  • AI 캐릭터가 NavMesh를 사용하여 경로를 찾을 수 있도록, AI에게 NavMesh AIControllerNavMovementComponent를 설정해야 합니다.
  • AI가 특정 목적지로 이동하게 하려면 AIControllerMoveToLocation 또는 MoveToActor 같은 함수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제

  1. AI가 목적지로 이동하는 간단한 예제:
  2. 레벨에 NavMeshBoundsVolume을 추가합니다.
  3. AI 캐릭터에게 AIControllerNavMovementComponent를 설정합니다.
  4. 블루프린트에서 AIControllerMoveToLocation 함수를 사용하여 AI가 특정 위치로 이동하도록 설정합니다.
  5. P 키를 눌러 네비게이션 영역을 표시하고 AI가 경로를 찾는 모습을 확인합니다.
  6. 장애물 추가:
  • NavMeshBoundsVolume 내에 장애물을 배치하면, NavMesh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AI가 장애물을 피하는 경로를 찾게 됩니다.
  • 장애물이 NavMesh에 미치는 영향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려면 P 키로 NavMesh를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팁

  • Dynamic NavMesh: NavMesh는 게임 중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움직이는 오브젝트가 NavMesh 영역에 들어오거나 나가면 NavMesh가 그에 맞게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NavModifierVolume: 특정 지역을 탐색에서 제외하거나 탐색 가능 여부를 변경하려면 NavModifierVolume을 사용하여 NavMesh 영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NavMeshBoundsVolume을 활용하면 AI가 복잡한 환경에서도 효과적으로 경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