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책 목차 (Unity Book Table of Contents)

소개(Introduction)
유니티는 강력한 게임 엔진으로, 다양한 게임과 시뮬레이션을 개발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책은 유니티의 핵심 기능과 도구를 소개하며, 단계별로 게임 개발 과정을 설명합니다.

1장: 유니티 개요 (Chapter 1: Overview of Unity)
유니티의 역사와 발전
유니티의 주요 기능과 장점
유니티의 용도와 사용 사례

2장: 유니티 설치 및 설정 (Chapter 2: Installing and Setting Up Unity)
Unity Hub 설치와 사용법
유니티 에디터 설치 및 설정
첫 번째 프로젝트 생성

3장: 유니티 에디터 소개 (Chapter 3: Introduction to the Unity Editor)
씬 뷰(Scene View)와 게임 뷰(Game View)
하이어라키(Hierarchy)와 프로젝트(Project) 창
인스펙터(Inspector)와 콘솔(Console) 창

4장: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Chapter 4: Game Objects and Components)
게임 오브젝트의 기본 개념
Transform 컴포넌트
기타 주요 컴포넌트(Renderer, Collider, Rigidbody 등)

5장: 스크립팅 및 C# 사용법 (Chapter 5: Scripting and Using C#)
C# 스크립트 작성 기초
MonoBehaviour와 주요 이벤트 함수(Start, Update 등)
변수, 메서드, 클래스의 기초

6장: 씬 관리 (Chapter 6: Scene Management)
씬의 개념과 구조
씬 전환 및 관리
씬 내 게임 오브젝트의 활성화 및 비활성화

7장: 물리 엔진과 충돌 처리 (Chapter 7: Physics Engine and Collision Handling)
유니티의 물리 엔진 개요
Rigidbody와 Collider 컴포넌트
충돌 감지와 이벤트 처리(OnCollisionEnter, OnTriggerEnter 등)

8장: 애니메이션 시스템 (Chapter 8: Animation System)
애니메이션 개요
Animator와 애니메이션 컨트롤러
애니메이션 클립과 트랜지션

9장: UI 시스템 (Chapter 9: User Interface System)
유니티의 UI 시스템 개요
Canvas, Text, Button 등의 UI 컴포넌트
UI 이벤트 처리

10장: 셰이더와 그래픽스 (Chapter 10: Shaders and Graphics)
셰이더의 기본 개념
셰이더 그래프 사용법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

11장: 오디오 시스템 (Chapter 11: Audio System)
유니티의 오디오 시스템 개요
오디오 소스와 오디오 리스너
오디오 믹서와 효과

12장: 입력 처리(Input Handling) (Chapter 12: Input Handling)
입력 시스템 개요
키보드와 마우스 입력 처리
터치 입력과 게임패드 입력 처리

13장: 네트워킹(Networking) (Chapter 13: Networking)
네트워킹 개요
유니티의 네트워킹 솔루션
멀티플레이어 게임 구현 기초

14장: 최적화(Optimization) (Chapter 14: Optimization)
유니티 게임 최적화 기법
메모리 관리와 퍼포먼스 향상
프로파일링 도구 사용법

15장: 배포 및 출판(Deployment and Publishing) (Chapter 15: Deployment and Publishing)
유니티 프로젝트 빌드 및 배포
다양한 플랫폼에 게임 출판
출판 전 테스트와 디버깅

부록: 유용한 팁과 트릭 (Appendix: Useful Tips and Tricks)
유니티 사용 팁
문제 해결 방법
유용한 유니티 리소스와 커뮤니티

이 목차는 유니티의 기본 개념부터 고급 기능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장에서는 유니티의 다양한 도구와 기능을 예제와 함께 상세히 설명하며, 실습을 통해 실제 게임 개발에 필요한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